제어장치 : 움직임감지형 센서, 통신컨버터
조명 : 센서감지 연출 전구색 SMD LED 등 + DMX통신 연출 RGB 컬러 라인등
특수사항 : 센서 감지에 따른 디밍 밝기 변화
포천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코스로 손꼽히는 산정호수는 명성산을 비롯한 여러 높은 산봉우리가 호수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어 운치를 자아내는 곳입니다. 2011년 포천시에서 산정호수 수변에 부교를 만들어 산책로를 조성하고 부교에 조명을 설치하여 어두운 밤에도 관광객에게 물 위를 떠서 걷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제공하였습니다.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조명을 밝히지만 ㈜에코필은 친환경적인 조명을 자연과 인간 모두에게 선물해주고 싶어서 조명기구에서 나온 빛이 바닥으로 향하게 하여 보행자를 눈부시게 하는 빛(글레어)을 방지하고 밤하늘이 어둡지 않고 별이 보이도록 산란광을 차단하였고 수변은 광혼란의 피해를 막기 위해 조심스럽게 붓으로 색을 입히듯이 은은한 컬러조명으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인체감지센서 연동 장치를 조명기구 개별로 장착하여 동작을 감지한 조명만이 30% 밝기에서 100% 밝기로 자동으로 밝아지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다시 30% 밝기로 조정되어 인간에게는 야경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잠시만의 빛을 허락해주었습니다. 이러한 빛공해 방지에 대한 노력으로 호수의 식물, 곤충, 조류, 어류의 번식에 악영향을 주는 빛을 차단하여 호수를 보호하고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절약하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Comments